처음으로 공지사항 난정기념당 사이트맵
 
 
 
 
인사말 | 설립취지 | 임원진
시험일정 | 자격소개 | 우대사항 | 응시자격 | 원서작성 | 접수방법 | 시험시간 | 급수배정 | 출제기준 | 답안지작성 | 합격(시상)기준 | 검정료(환불)안내
시행고사장안내 | 고사장개설안내
합격자발표 | 학습성취도(점수확인) | 합격이력열람
난정장학생 | 장학금규정
학습교재 | 급수진단 | 기출문제 | 기타자료
급수증 신청 | 증명서 신청 | 상담 및 문의 | 민원서식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검정료(환불) 안내
특급·특급II·1급 2급·3급·3급II 4급·4급II·5급·5급II·6급·6급II·7급·7급II·8급
45,000 25,000 20,000
창구접수 검정료는 원서 접수일부터, 마감시까지 해당 접수처 창구에서 받습니다.
인터넷으로 접수하실 때 검정료 이외의 별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창구접수)
응시원서에 휴대전화번호를 기입하고, 현금영수증란에 V 표시를 한 경우에만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응시원서에 기재된 휴대전화로만 발행하므로, 해당 휴대전화 번호가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발행 받으실
  분의 명의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접수마감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행하며, 발급 사실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번호는 현금영수증 받으실 분의 정보로 응시원서에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 접수대리인의 휴대전화를
  기재한 경우라도, 국세청에 등록된 후에는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검정료를 단체에서 대납하여 지출증빙용으로 발급을 원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납 지원자 현황(또는 수험표 사본)
  • 대납 지원자 재직(학)증명서 사본
 검정료 환불 안내
신청 시기와 환불액
신청시기 환불액
접수시작일~접수마감일 검정료의 100%
접수마감+1일~시험-5일 검정료의 50%
시험-4일 이후 검정료의 0%
신청 전 확인사항
  • 환불금액은 환불 사유와 환불 신청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 환불 신청 기간은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에 따라 각각의 접수일과 마감일로부터 起算합니다.
  • 접수기간 경과 후 환불 신청은 각 접수처의 접수 업무가 종료된 후이므로, 본회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 우편 신청은 신청기간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합니다.
  • 환불신청서는 우측 또는 첨부된 환불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세요. [환불신청서.hwp] [환불신청서.doc]
  • 아래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접수마감일부터 시험+15일까지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할 경우 검정료 100%를 환불합니다.
예외사유 증빙서류
본인의 사고, 질병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 진단서, 입원증명서, 진료확인서 (단, 시험일이 입원기간내에 포함되어 있어야 함)
직계가족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사망확인서
본인 결혼 청첩장(원본)
본인 해외출장 및 해외파견 출장명령서, 항공권
본인 입영 입영통지서, 복무확인서
환불 신청 및 처리
  접수기간 이내  
   
  • 구비서류
    ① 환불신청서
  • 신청기간
    ① 인터넷접수자 : 인터넷접수의 시작일 ~ 마감일
    ② 방문접수자 : 방문접수의 시작일 ~ 마감일
  • 신청방법
    ① 인터넷접수자 : 본회(아래 접수기간 이후 신청방법과 동일)
    ② 방문접수자 : 해당 접수처 방문 신청
  • 처리방법
    ① 인터넷접수자 : 구비서류 확인 후 승인취소
    ② 방문접수자 : 구비서류 확인 후 환불액 지급
  • 처리기간
    ① 인터넷접수자 : 확인 후 즉시 승인 취소(단, 실제 환불은 결제사와 정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청일로부터 최대 4주 소요 가능)
    ② 방문접수자 : 해당 접수처에서 확인 후 처리
  접수기간 이후  
   
  • 구비서류
    ① 환불신청서
    ② 증빙서류(예외사유 신청자만 해당)
  • 신청기간
    ① 인터넷접수 : 인터넷접수 마감일+1일 ~ 시험일-5일
    ② 방문접수 : 방문접수 마감일+1일 ~ 시험일-5일
  • 신청방법
    ① 방문 : 본회(서울교육대학교 정문 앞 한국어문회관 502호)
    ② 팩스 : 02-6003-1414
    ③ 우편 :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64 한국어문회관 502호 환불담당자
    ④ 전자우편 : khes@hanja.re.kr
    ⑤ 인터넷 : 본회 홈페이지(www.hanja.re.kr) > 한자검정 > 시험안내 > 검정료(환불)안내 > 하단 [환불신청(인터넷)] 버튼 클릭
    ※ 팩스/우편/이메일로 신청할 경우 첨부된 환불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세요.
  • 처리방법
    ① 방문신청 : 환불신청일에 따른 해당 환불금액을 환불
    ② 팩스/우편/전자우편/인터넷신청 : 환불신청일에 따른 해당 환불금액을 계좌이체
  • 처리기간
    ① 해당 접수처에서 본회로 환불신청자의 원서가 도착하기 전 : 신청일로부터 최대 2주 소요
    ② 해당 접수처에서 본회로 환불신청자의 원서가 도착한 후 : 구비서류 확인 후 처리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연간일정을 확인하세요.
원서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인터넷접수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회차 합격 사실, 학습성취도(점수확인), 지금까지 합격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자능력급수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응시 가능한 전국 고사장과 고사장별 접수처를 확인하세요.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준비와 더불어 한자 학습에 참고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회차, 급수별 기출문제입니다.
우리 말과 글에서 사용되는 한자말과 한자에 대해 질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우리는 우리말의 70%가 한자말이고, 한자가 한글과 더불어 우리 글의 하나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본회연혁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전자우편수집거부 홈페이지개선의견 찾아오시는길
 
 
본 사이트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한국한자능력검정회에 있으며, 무단도용, 불법접근, 광고 등 허가하지 않은 행위을 금지합니다.
문의 월~금 09:00~18:00(공휴일 및 중식시간 제외) 전화 1566_1400 팩스 02_6003_1414~5
주소 (06640)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64 한국어문회관 502호